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구 달서구 황진복소아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내과 진료 가능) 찐 이용 후기

by 곰곰책방 2022. 10. 5.
728x90

우리 아이를 출산하고, 차로 10분 정도 걸리는 여성아이소아과에 쭉 다녔었다. 영유아검진은 새벽같이 직접 가서 예약을 해야해서, 그 시스템은 참 불편했었다. 그리고 여성아이소아과는 주치의가 2분이 있는데... 뭔가 궁금한 것을 여쭤보기가 조심스러웠던 것 같다. 그 중에서도, 차타고 가야한다는 것이 가장 불편했던 것 같다. 어릴 땐 혼자 카시트에 태우고 가기가 힘드니;;

 

그러던 중, 맘카페에서 황진복소아청소년과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었고, 친구도 다녔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직접 가보니 주치의 선생님께서 경험도 많으시고, 항생제를 처방을 필요할 때만 딱 하시는 느낌이 들어서, 신뢰가 갔다.

그래서 이제는 감기 걸리거나 병원갈일 있으면 황진복소아과로 향한다. 가깝기도 하고... 뭣보다도 선생님께서 잘 보신다. 

 

달서구에서 정기적으로 다닐 소아과 병원이 고민되신다면, 추천한다. 대구맘카페에도 은근 후기가 많더라는..

 

 

선생님이 살짝 찍히셔서 모자이크 처리...^^;;;

 

진료과목은 이비인후과랑 내과 피부과도 같이 보신다.

 

붐빌때는 대기자가 엄청 많다. 그래서 늘 전화해보고 대기자가 많은지 확인해보고 가곤한다.

(병원에서 대기하다가 옮는 경우를 주변에서 은근히 봐서 더 조심스러움)

 

그리고 사람이 많이 있으면, 바깥에 계단쪽에서 좀 놀아주다가 들어가곤 한다.

 

널널할 때는 또 아주 널널함...그래서 타이밍을 잘 잡는 것이 정말 중요한 듯 !!

 

평일 뿐만 아니라 토요일, 대체공휴일에도 오전 진료를 봐주신다는 것. (일요일 진료는 없음) 

 

영유아 검진은 미리 전화로 예약하고 가야한다. 보통은 2-3주 내로 일정 예약이 가능했다. 

 

 

병원에 들어서면 바로 이름과 생년월일을 말씀드리면 접수해주시고 열을 체크해주신다. 

 

기다리는 동안 놀이기구도 탈 수 있다. (우리애는 볼때마다 달려가서 늘 신발신은 채로 앞에 들어간다. 급히 신발 벗기는;..)

 

 

한켠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심지어 돌잡이 책이 세트로 있음. 저 인형들도 볼때마다 우리 애는 빼달라고 징징;;

 

대기자가 많으면 책을 보고 있는 아이들이 은근히 많다. 

 

간호사쌤들도 다들 친절하시고, 접종 맞으러 갔을 때에도 잘 해주셔서 불편한 부분은 없었다!

 

아, 그리고 처방전을 받기 전에 선생님이 늘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시는 편이다. (설명이 딱히 필요없으면 길게 말씀하진 않으심! 필요한 말씀만 하시는 편, 이전에 말이 너무 많은 주치의도 만나봐서. ㅠㅠ 과유불급인듯.....)

 

약을 끊을 때에도 3번 먹고, 괜찮은 것 같으면 다음 날 아침 저녁 2번, 저녁 1번 이렇게 줄여가라고 상세히 말씀해주시는 편! 이 부분을 그림을 그리면서 설명을 해주신다. 해열제 먹는 방법도 종이에 적어서 설명해주신다. 그리고 상세하게 적혀져있는 종이도 주시고, 장염 걸렸을 때 생활관리 등도 적혀진 종이도 받았다. (혹시나 해서 따로 사진을 올리거나 하진 않음)

 

처방전을 받으면 늘 1층에 해맑은 약국에 가는데, 약국에는 단발머리의 약사 선생님이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애기가 아플 때 마다 잘 다닐 수 있는 것 같다. 

 

아무래도 어떤 약이 부작용이 있는지, 잠이 많이 오기도 하는지.. 이런 것을 미리 알면 바뀌는 아이의 낮잠 패턴에도 대비할 수 있으니. 모르는 것은 전문가에게 질문하는게 가장 좋은 것 같다. 약을 3번 바꾸면서 우리 아이가 특히나 잠와하는 약물을 알게 되긴 했다. 

 

최근에는 애가 감기에 걸렸는데 모세기관지염으로 발전해서 예상보다 오래 항생제를 먹게 되기도 했는데, 유산균은 항생제 먹이고 2시간 이후에 먹이는 것이 좋다고 하셔서 몰랐던 부분들도 조금씩 알아가는 것 같다. 항생제 먹이면 유산균 필수. ㅠ

 

여튼.. 아이가 아프면 참 속상한데, 친절한 병원과 인연이 되고, 신뢰하며 쭉 다닐 수 있다는 사실은 참 중요한 것 같다. 

주변에 병원에서 약을 잘못 처방했고 증상이 더 심해졌다는 등 그런 맘카페 후기를 봐서 그런지.. 이래저래 많이 알아보길 잘했다는 생각도 든다. 

 

대곡동 인근에 사시는 분들께는 가까운 황진복 소아청소년과 추천~!!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