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가 직접 해본 후기

차란 후기 ! 헌옷 정리하고 중고 판매 위탁 맡겨본 찐 경험담. (feat.구매도 함...)

by 곰곰책방 2024. 8. 5.
728x90


중고 옷 판매 어플. 차란!!

이용해본 찐 후기 남겨본다.

옷장정리 신청하니 몇일 안되서 바로 옷주머니(?)가 옴..


요렇게 생겼는데.

주의할 점은 QR코드 훼손되지 않도록 붙여야 함

그리고 마감은 박스테이프로 한번 더 단디 해달라고 함!


난 .... 받아놓고 무려 한달이상을 끌음 ㅋㅋ

정리못하는 나란 녀자 ㅠ




소듕한 내 옷들...

한번도 안입은 것들도. 브랜드도 다양.

미쏘 탑걸 버커루진 soup 유니클로 등등. ㅠ

보낼때 날짜는 본인이 지정가능.

난 .... 받아놓고 무려 한달이상을 끌음 ㅋㅋ

정리못하는 나란 녀자 ㅠ

계절에 맞게 팔리는 옷도 다를 것 같아서 우선 여름 옷들부터 정리. 가을겨울껀 다시 나중에 하기로 ㅎ


마음먹으니 정리는 순식간

애 둘 키우며 마음은 먹어도 행동이 어려운 요즘

미니멀한다고 하루 한곳씩 치우는 중인데

참 힘들다~~~~

둘다 얼집가면 정리 더 빨리했을까 ㅋㅋㅋㅋㅋㅋ


옷장정리 수거 신청 누르면 날짜 지정을 해달라고 한다.

난 주말에 해서 월요일로 지정.

cj대한통운으로 수거가 된다.

이틀 후 보니 잘 도착했다는 안내가 나왔고..


4일 뒤 보니 이렇게 바뀜

예쁘게 찍어주세용..♡ 잘팔리게요ㅎㅎ

당근으로 직접 팔기 귀찮은 옷들. 차란이 대신 팔아주니.. 편하긴 하네

하지만 수고한만큼 수수료 많이 뗀단 소문이..^^;;;

공짜는 없는거 알아요~~ ㅋㅋㅋ

여튼 금액이 어떻게 책정될지. 기대해본다며.

사실... 난.

차란을 가입한게 미니멀!! 비우기가 목표였지만

비우기보다도 먼저 사버린.. 맥시멀한 여자 ㅠ



ㅋㅋㅋ3벌 사려다가 1벌은 겨우 참음.

아....

깨끗하게 세탁 드라이 되고 텍까지 달려서 오니 새옷같자놔~~~~

(계절 안맞아서 아직 못 입는게 흠 ㅋㅋㅋㅋ 가을 옷을 봄 넘어갈때에 산 자..)

차란. 구매는 만족했으이 판매도 기대해본다요..

또 몇 일 뒤 차란에서 문자가 옴.

검수 다했으니 확인해보라. 일주일 안에 안보면 추천가격으로 임의 판매하겠다.(정확하진 않지만 이런 내용)

그래서 냉큼 확인함 ㅋㅋㅋ



그리고 총 8벌 보냈는데 2벌은 판매불가란다

하나는 오염. 또 하나는...보세라고.. 뭐 보세?

보세아닌데 ㅡ 다 브랜드인데... 처리하는 담당자가 텍을 잘못봤나;;;;

오류인가싶었지만 그냥 귀찮아서 기부로 신청함 ㅠ






이중에 제일 먼저 팔린 옷




두번째 팔린옷 ㅋㅋ

미쏘 옷이 잘 팔리나? .. ㅋㅋ





팔리고나서.

오 크레딧 얼마나오는지 잘 보자 ㅋㅋㅋㅋ

기대 두근두근...

아마 검색하고 알아보시는 분들도

내가 받는 금액이 얼마인지가 궁금하실듯.

젤 궁금한 부분!

근데 구매확정이 안되서 7일 더 기다림 ㅋㅋ



4200원과 4650원..

ㅋㅋㅋㅋㅋ

기대를 한 내가 바보...

당근으로 팔면 언제팔릴지 모르지만 가격은 그나마 잘 받을 수도 있는 것 같고

차란으로 팔면 금액은 기대하면 안됨ㅋㅋㅋ 걍 헐값

차란에서 사진찍고 배송해주고 이런 수수료를 엄청 떼간다 ㅋㅋㅋ

명품이나 고가의 옷이면 크레딧이 좀 나을랑가..(?) 그래도 그건 원래 옷 가격이 있으니 ㅜ

여튼 미쏘 옷 2벌은 내가 받는 금액 각 4천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올라가있는 것들도 팔려봤자 3천원 받겠나..

별 기대없이 잊고있어야겠다.ㅋ

다음에도 옷 판매 할 생각있느냐는 질문에는

흠... 그닥 금액적인 부분에서 큰 메리트는 없으니

아직 갖고있는 가을겨울 옷들은 그냥 기부해서 기부금영수증 받는게 나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택배부치고 기다리고 이런 것도 은근 애 씌임

기부는 그냥 갖다드리고 기분좋게 나오면 끝이니까 ㅎ

그리고 내 기억엔 분명 브랜드 옷들임을 확인하고 보낸건데 저 파란 치마를 브랜드없다하고 못판다는 오류까지 나오니;;

한번도 안입은 새옷인데.... 브랜드아니었음 당연히 안보냈죠...  꼼꼼하게 본건데 -_-^

옷이 많아서 검수를 별로 안 꼼꼼히 하시는가 하는 생각도 든다.

차란 이용하는 사람 많나?ㅋㅋㅋ

여튼 차란 이용 솔직 후기. 끝!!!

결론은

한번 이용으로 만족합니다... 다음엔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728x90

댓글